본문 바로가기
  • 당신이 필요한 모든 것을 적어보고 싶은
소솜다솜의 내돈내고 쓰는/수익거리 관련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달기 with Tistory

by 소솜다솜 2017. 6. 6.

저번달에 수익금을 받고나서

애드센스를 꾸준히 체크하고 있는데요


이번달은 생각보다 수익이 좀 저조하기에

애드센스 추천을 확인했더니


일치하는 콘텐츠에 대한 도움말이 나오더군요

그래서 한번 달아봤어요


새 광고 단위를 시작하면

이렇게 두종류로 나뉘어요


하나는 기존의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고

다른 한쪽이 일치하는 콘텐츠

선택을 누른 후 보면

예시가 이렇게 나와요



참고로

일치하는 콘텐츠는 사용 자격 요건이 가능한 사이트에만 달 수 있어요


그 말인즉슨 제 블로그가 최소 요건을 충족하고 있단 말이네요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 조건을 확인하시는 방법은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신뒤에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내 사이트 탭에 들어가시면


일치하는 콘텐츠 탭이 나와요


클릭 하시면 이렇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가능하시다면 아래의 방식으로 생성 하실수 있어요~

그래서 

일단 만들어보겠습니다~



광고 단위이름을 작성하고



스타일을 설정한 뒤에



크기까지 설정해주면

기존과 같이 광고 코드를 달아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크기가 반응형이 좋은 이유는

알아서 맞춰지기 때문이죠?


시간이 조금 지나면 활성이 되고 사이트에서 보여져요

전 사이드 바에 달것 하나

그리고 하단쪽에 달것 하나

총 2개를 생성 했어요



사이드바에 HTML 배너 형태로 뿌려지는 모습은 이렇구요


본문 하단에 뿌려지는 방식은 이렇게 나오네요


형식을 가지고 있기에 티스토리 내에서 가장 좋은 위치는

플러그 인에서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하단이 가장 좋을것 같네요

모바일에서도 자동으로 형식에 맞춰서 나오니까요


그러다가 왜 내가 올린 글들만 나올까 하고

열심히 도움말도 읽어보고

위의 예시 사진처럼 나오지 않을까 생각을 했었는데

처음엔 도메인 문제인가 싶었어요

tistory.com 이라는 주소 형식때문에

나오지 않는 건가 하고

무료/유료 도메인들도 살펴보았지만

아직까진 도메인을 사야겠다는 마음은 그리 크지 않아서 다른 검색을 보던중

지후대디님의 블로그에서

글을 본 결과

도메인 문제는 아닌걸로 생각을 해요

아직까지 광고 게재의 자격 요건에 맞지 않는건 아닌가 하고 생각중이에요


뭐 그렇다 한들

구글에서 제공하는 카테고리 추천 기능이라고 생각해도 뭐 나쁘지 않을듯 싶어서

꾸준히 달아놔볼까 생각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