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이 필요한 모든 것을 적어보고 싶은
소솜다솜의 내돈내고 쓰는/리뷰

베네수엘라 윈도우 10 그 후기

by 소솜다솜 2017. 1. 1.

아마 2016년 한해 중 마지막을 화려하게 마무리 했었던 사건이 아닌가 하고 생각해 봅니다 

베네수엘라의 환율로 인해서 Microsoft Windows 10 Pro를 상상도 하지 못했던 가격에

마이크로 소프트 베네수엘라 사이트에 게재가 되었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저도 윈도우 10을 업그레이드가 아닌 클린설치를 생각하고 있었기에

그 대란의 한 참여자로서 윈도우 10 구매를 시도 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때 구매 했었던 시디키로 윈도우 10 설치를 하고 정품인증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베네수엘라 대란의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입장은 

대대적인 환불 그리고 판매된 제품의 시디키는 사용불가

그 내용을 담은 이메일이 저에게도 도착을 했습니다


Dear Customer, 

We've detected an issue where you have placed an order through Microsoft Store Venezuelan website. The Microsoft Store Venezuelan website is intended for use by customers who reside in that country or region. Also, to complete your purchase, you must have a valid billing and shipping address within that country or region. Your purchase did not meet these criteria.We will be refunding your purchase and revoking any licenses within the next 72 hours please allow up to 3 weeks for the funds to appear back on your account. If you have already installed you will no longer be able to use your product and will need to uninstall.To place a new order please go to the Microsoft Store website that matches your credit card or other payment method's billing country. A list of all Microsoft Store locations is available here.

We apologize for any inconvenience, 

Microsoft Store Care Team

 

즉 제가 구매한 윈도우는 특정지역 (베네수엘라)를 위한 판매이다

저의  영수증 주소가 베네수엘라로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제가 결제한 금액은 환불될것이고

시디키 또한 블락당할거라는 이메일을 보내왔습니다

 환불은 3일에서 3주정도 걸릴지도 모른다라고 하는군요

그래서 이미 시디키를 사용 했다면 삭제 하는게 좋을거야 라는 친절도 있네요


어차피 주변의 글들도 그러하고 이미 취소되신 분들도 많았기에

기존에 가지고 있던 시디키로 다시 윈도우 10 Pro 까지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이번 이메일을 통해서 보자면 

마이크로소프트측은 구매자의 카드 청구주소에 대해서 언급하는 일이 있었는데요

이를 통해서 차후에 같은 일이 벌어지는 것을 방지하려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선례를 통해서 다음에 유사한 일이 벌어지더라도 이번과 같은 행동을 취하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을 해봅니다


이렇게 어떤 분들을 전세계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스토어를 탐방하게 만들었던

사건은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결국엔 해프닝이었다 가 요약이 되겠네요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측은 

선례를 하나 가짐으로서 환율차이로 인한 이런 사태를 더 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막아버리는 선례를 만든것으로 요약이 될 듯 합니다


한 겨울 밤(?) 의 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