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이 필요한 모든 것을 적어보고 싶은
소솜다솜의 내돈내고 쓰는/리뷰

알리발 비카클론 + 파이브폰즈 비카클론 비교

by 소솜다솜 2019. 3. 14.


지난번 포스팅으로 올린 알리발 비카클론을 받았어요


배송기간은 9일이 걸렸어요

가격차이는 상당히 많이 나는편이에요


국내배송의 파이브폰즈 비카 클론의 경우 

가격이 17500원에 배송비가 붙는데

알리의 경우

4.18달러에 배송비는 없어요


가격은 반값이하인데

배송기간이 어느정도 있으니 

참고하셔야 해요



왼쪽이 국내에서 산 파폰 비카클론이고

오른쪽이 알리발이에요



연결단자부분이 알리발과 국내발 차이가많이나네요

생산년도가 다른데 3년이나 차이가.....



드립팁의 경우 확실히 달라 보여요

왼쪽 오른쪽의 넓이가 확실히 다르죠?



거기다 전체적으로 굵기나 이런부분들이 달라요



박스를 살펴보면 

알리발은 Coil Father라는 로고와

ANDW 가 확실히 다르게 보여요


그래서 알리에서 vika fantasy 혹은 Five pawns로 검색을 해도 나오지 않아요




스펙은 동일하게 적혀있구요



Five pawns version 이라고 적혀있지만

인쇄부분이 차이가 많이 나요



반대편은 더 심하네요;;



구성품의 경우 국내발에비해

알리발은 많이 차이가 나요



국내발은 육각나사와 렌치 + 교체용 고무링이 드립팁용도 같이 있는데

알리발의 경우 에어홀 조절나사는 추가가 없구요

일자드라이버 그리고 고무링 한쌍이 다에요



동일 제품의 실버색상의 경우 블랙색상에 비해 퀄리티 차이가 많이 나는 편이에요



우선 기존에 사용하던 노틸 코일을 동일하게 결합하고

피코에 한번 물려봤어요



국내발 비카 클론에서는 0.7옴으로 정확히 잡히구요



알리발도 동일하게 정확히 잡혀요


솔직히

가격차이가 너무 많이 나기 때문에

코일만 동일하게 사용하면 별 문제가 없지 않나 싶어요

현재까지 사용하면서

누수문제도 없었고

에어홀 조절도 크게 차이가 없어요


어차피 비카판타지 홀리그레일 정품이 아닌바에야

정품의 거의 10분의 1 가격

국내 비카클론의 3분의 1 가격이니

싼맛에 쓰기엔 나쁘지 않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선택은 여러분이!